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춘천 와인 & 위스키 성지, 춘천세계주류마켓 방문기

by 흰수염 고래 2024. 6. 24.
반응형

6월 여름이 성큼 다가오는 한낮. 그동안 오고 싶었던 춘천의 와인성지이자 위스키 성지라고 불리우는 춘천세계주류마켓을 찾았습니다.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타고 한참을 달려 남춘천 IC를 빠져나와서 춘천방향으로 향했습니다.

 

골프장 맛집 춘천에 위치한 세계주류마켓

남춘천 IC는 많은 골프장이 자리잡고 있는 곳입니다. 한옥의 클럽하우스가 아름다운 라비에벨CC, IC 바로 앞에 위치한 로드힐스CC, 강원도의 지형을 느낄 수 있는 더플레이어스CC와 베어크리크 춘천CC을 지나 춘천 방향으로 향했습니다. 춘천세계주류마켓은  LPGA 두산매치플레이로 유명한 라데나CC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춘천 세계주류마켓은 주변 골프장을 들러 즐겁게 라운딩 하시고 동반자들과 한가로이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세계의 각종 와인, 위스키 등 주류가 한곳에 모여 있는 곳  :  춘천세계주류마켓

 

세계주류마켓은 주차장이 넓고 편리하게 있습니다. 주변에는 까페와 음식점, 창고가 위치해 있는 것 같습니다. 화장실 입구에는 비틀즈의 Let It Be 가사가 적혀있는데요~~~ 오늘 기약없이 제가 춘천으로 달려온 이유이겠지요^^

 

입구에 들어가면 세계의 모든 주류들이 모여있구나 싶을 정도로 정말 많은 술들이 있습니다.

 

 

카운터를 지나 마켓 왼편에는 정말 많은 위스키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위스키 성지답게 정말 많은 종류들이 있으나, 위스키를 먹을 줄만 아는 저는 그냥 지나칩니다 ㅠㅠ. 그저 제가 좋아하는 글렌피딕과 글렌모렌지, 그리고 진한 흑향이 매혹적인 아드벡만 사진에 담아봅니다^^

 

 

위스키 Zone을 지나가면 국가별로 와인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이탈리아 와인과 스페인와인의 모습입니다. 호주, 미국, 칠레 와인 등 국가별로 구성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프랑스 와인은 부르고뉴와 보르도 지역을 구분하여 진열되어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마셨던 프랑스 론지방의 '이기갈 사또 드 날리스 CDP' 와인도 만날 수 있어 기뻤습니다. 자주빛 색깔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었는데 반갑군요^^ 

 

마쩌이 와인도 행사중이었구요, 진열된 와인에는 '와인킹 추천와인'이나 6월 행사 와인 등 행사 와인을 알려주는 친절한 스티커들이 붙어 있어 구경하고 쇼핑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번 6월에 행사하는 와인들이 매장 곳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와인세트, 단품행사 등 다양한 행사와인들이 진열되어 있는데요, 세트행사 와인은 보통 비슷한 품종이나 국가, 동일 와이너리의 다른 품종 등을 세트로 내놓고 있는데, 와인을 입문한 초보 와인러들이나 평소에 구매하고 싶은 와인이 행사제품에 있는 경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춘천세계주류마켓은 네이버 까페,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이 있는데, 여기서 행사 제품을 확인하고 방문하시면 아주 합리적인 구매를 하실 수 있답니다^^

 

 

지하 CAVE에는 고가의 프리미엄 와인들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한 날을 위해 구매하는 와인이 아니라 절대 먹어보지 못 할 것 같은 와인들도 있으니, 꼭 방문하여 눈으로 구경하시길 추천합니다.

 

 

지하 와인셀러에 들어왔는데 프랑스의 보르도 그랑크루와 부르고뉴의 피노누아의 고급진 와인들이 저의 마음을 평안하게 해주었습니다. 춘천세계주류마켓의 CAVE는 꼭 방문하십시오~!

 

 

와인성지 춘천 세계주류마켓에 오기를 정말 잘했다 싶습니다.

 

제가 언제 이탈리아의 수퍼투스칸을~ 사또 무똥 로칠드를~ 세상에서 제일 값 비싼 로마네 꽁띠를 직접 볼 수 있겠습니까. 신의 물방에서 나오는 그 감탄사들을, 유투브와 블로그를 통해서 읽었던 느 맛의 느낌들을 떠올리면서 그저 바라만 보았습니다. 평일이어서 사람들이 없는 것에 정말 감사하면서 그 귀한 와인들을 눈으로 담아 돌아왔습니다.

프리미엄 와인과의 만남 : 세계주류마켓 CAVE

와인성지 춘천세계주류마켓의 가장 큰 장점은 CAVE 입니다. 로마네 꽁띠를 1병도 아니고, 2018년부터 1995년 빈티지까지 몇병을 볼 수 있는 곳은 여기 춘천세계주류마켓 외에는 없습니다. 이탈리아 수퍼투스칸 와인들의 실제 와인이 담긴 병을 보는 것만으로도 신기한 일이었습니다. 프랑스 보르도와 부르고뉴의 많은 와이너리의 제품들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정말 행복했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행사를 홍보하고 있는 점입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우측하단에 인스타그램,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까페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방문하시면 각종 행사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7일(금)~9일(일)에는 '차오! 이탈리아'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탈리아의 와인과 음식을 소개하고 시음하는 행사가 있었는데, 매월 주기마다 이런 행사를 통해 다양한 와인과 주류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춘천의 와인 성지, 위스키 성지인 세계주류마켓을 소개하였습니다.

 

춘천으로 즐겁게 골프 라운딩 하시고 동반자와 즐겁 게 들르셔도 좋고, 이번 여름에 강원도 휴가 다녀오시면서 가족분들과 방문하셔도 좋으실거라 생각하여 추천드립니다^^ 

반응형